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공감뉴스]한국마사회 천안지사,"말 산업, 공감투어"

-17일, 천안지역민과 전북 장수 마(馬)목장 방문

김헌규 | 기사입력 2019/10/18 [04:26]

[공감뉴스]한국마사회 천안지사,"말 산업, 공감투어"

-17일, 천안지역민과 전북 장수 마(馬)목장 방문

김헌규 | 입력 : 2019/10/18 [04:26]

▲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이 남용)는 천안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위해 전북 장수 마 목장을 17일 방문했다.(사진)     © 김헌규

 

한국마사회 천안지사(지사장 이 남용)는 천안지역민들과의 상생을 위해  전북 장수 마(馬) 목장을 17일 방문했다.

 

내륙지역의 경주 마 교배지원 및 후기육성, 승용마 관련산업을 시찰키 위한 이번 방문은 이 남용지사장과 관계자를 비롯한 천안시의회 김 각현의원, 엄 소영의원, 부성1,부성2,성정2동장, 자생단체장등과 부창지구역 정비사업 장인수 조합장, 천안시 관변단체장, 학교장등 30여명이 참여했다.

 

▲ (사진, 승마체험)     © 김헌규

 

이번에 방문한 장수 마 목장은  151만(46만평)㎡의 규모에 지난2007년3월 개장, 마사 22개의 마사와 실내 마장및 총500 마방이 운영되고 있으며, 조련사 및 협력사 등 120여명의 직원이 말 350여두를 사육하고 있다.

 

주요업무로는▲예비경주마 육성조련을 통한 경주마 자원공급, ▲경매를 통해 경주마 마주들에게 매각및 경주마 대뷔,▲경주마 및 승용마 생산농가 대상 교배지원, ▲퇴역한 경주마를 승용마로 전환, 훈련개발, ▲내륙지역 말 생산농가 기술지원및 교육지도,▲목장개발을 통한 말 문화확산, 지역사회 상생협력이다.

 

▲ (사진, 논개생가 방문)     © 김헌규

 

김 각현시의원은"부정적으로만 생각했던 마사회에 대해 이번 공감투어를 통해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이 남용지사장은"지역사회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지역민들이 한국마사회가 하는 일과 말 육성 산업을 함께 공유키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장수 마 목장을 방문한 천안지역민들은 말 산업과 관련한 홍보영상 시청및 승마체험, 목장 탐방, 인근 논개 생가 인 주촌마을 등을 관람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한국마사회 천안지사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