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인천시, 홍보대사 11명 위촉‘시민 소통의 장’마련

허윤제 | 기사입력 2019/11/22 [20:58]

인천시, 홍보대사 11명 위촉‘시민 소통의 장’마련

허윤제 | 입력 : 2019/11/22 [20:58]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이 22일 시청 중앙홀에서 열린 '시·공·초·월 협치컨퍼런스'에서 인천 홍보대사에 위촉장을 수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허윤제

 

[허윤제 기자]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는 22일 인천시청 중앙홀에서 시 홍보대사 위촉행사를 열어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홍보대사는 지난 9월 4일부터 20일까지 시 홈페이지 및 에스엔에스(SNS)를 통하여 공개모집 하였으며, 지난달 2일 홍보대사 추천위원회를 개최하여 11명을 선정했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일반시민 7명, 방송·연예분야 2명, 문화· 예술분야 1명, 체육분야 1명 등으로 그간 연예인 위주의 홍보대사에서 탈피하고 ‘시민이 시장이다’라는 민선7기 시정철학을 반영하여 일반시민을 대거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일반시민 홍보대사로는 인천출신, 인천 거주 또는 인천에서 활동하는 사람 중에 연령과 활동분야, 모범선행 시민, 시 정책홍보에 기여한 사람 등 다양한 분야의 인물이 선정됐다.

 

일반시민 홍보대사 7명에는 ▲각종 매체 등에서 홍보모델 경력이 있는 오유민 학생 ▲인천시 대표 전 에어로빅 선수 신슬기 학생 ▲한복모델 출신이자 현재 인천지역을 사업장으로 광고분야 스타트업 최고경영자(CEO)인 이미진씨 ▲시 정책 홍보에 적극 참여중인 인천e음 메인 홍보영상 시민 연기자인 류은진씨 ▲다양한 지역 문화행사에 참여중인 인천출신 밴드인 정유천씨 ▲73일간 엘에이(LA)에서 뉴욕을 자전거 횡단하면서 인천을 홍보한 이건호씨 ▲지난 8월 교통 사고자를 현장에서 능숙하게 응급 구조하는 선행으로 언론에 소개돼 전 국민의 귀감이 되었던 이애주 간호사 등이 선정 됐다.

 

또한, 인천의 대표 시민축구단인 인천유나이티드 유상철 감독도 홍보대사로 포함됐다.

 

전문 방송인 및 연예인으로 활동하고 있는 ▲경인방송 시사토픽을 진행 중인 장용(개그맨) ▲최근 왕성한 출연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문우진(아역배우)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재능기부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문지훈(팝페라 가수)도 인천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홍보대사가 시정을 시민과 소통하고 시정홍보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시민 및 전문가를 홍보대사로 위촉’해 ‘인천시의 위상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인천광역시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