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강호 남동구청장, 경인지역서 가장 소통 잘한 지자체장에 선정

매니페스토365캠페인 소통부문 대상..청렴부문에선 우수상 수상

허윤제 | 기사입력 2019/11/28 [16:57]

이강호 남동구청장, 경인지역서 가장 소통 잘한 지자체장에 선정

매니페스토365캠페인 소통부문 대상..청렴부문에선 우수상 수상

허윤제 | 입력 : 2019/11/28 [16:57]

▲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28일 매니페스토 365캠페인 소통대상, 청렴우수상 수상을 했다.     © 허윤제

 

[허윤제 기자]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경기·인천지역 지자체장 중에서 지역주민과의 소통을 가장 잘 하고 있단 평가와 함께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에서 시상하는 소통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청렴 분야에서 우수상도 함께 수상했다.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는 6개월의 심사과정을 거쳐 소통분야에서 6명, 청렴분야에서 4명의 수상자를 최종 선정했으며, 선출직 후보가 실천 가능한 공약을 하고 공약을 잘 지키자는 취지로, 지난 2008년부터 정책과 공약 중심의 선거와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매년 수상자를 선정해오고 있다.

 

이는 유권자에게는 출마자의 정책과 공약을 보고 판단할 수 있게 접근성을 높여 줘 ‘묻지마식 투표’의 병폐를 줄이자는 취지가 된다.  
 
소통분야 대상을 수상한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주민과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채널 확대를 위해 현장소통민원실을 운영하고 방송매체, SNS, 유튜브 채널 운영 등 구민과의 소통채널을 전방위적으로 확대 운영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은 점이 높게 평가됐다.

 

이와 함께 청렴분야에선 올해 실시한 ‘청렴골든벨 퀴즈대회’ 개최와  ‘청렴 식권제’ 운영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독창적인 시책사업이 이번 시상에 중요한 요소로 작용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2년 연속 귀한 상을 받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구민의 행복한 삶을 구정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여기고 더욱 정진해 나가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