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문 진석 예비후보,“사람이 먼저 인 정치하겠다.”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도시 구축, 시민 건강과 문화 활동 지원 위해 투자 확대

김헌규 | 기사입력 2020/02/04 [13:31]

문 진석 예비후보,“사람이 먼저 인 정치하겠다.”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도시 구축, 시민 건강과 문화 활동 지원 위해 투자 확대

김헌규 | 입력 : 2020/02/04 [13:31]

-“부끄럽지 않게 정치하겠다.”

 

▲ 문 진석 천안 갑 예비후보는 “사람이 먼저인 정치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사진 가운데)  © 김헌규



문 진석 천안 갑 예비후보는 “사람이 먼저인 정치를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 예비후보는 천안시청브리핑 룸에서 지난4일 오전 기자회견을 갖고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이듯 천안이 준 은혜를 끝까지 갚기 위해 출마를 결심했다.”고 총선출마의 이유를 강조했다.

 

동부지역의 원도심 활성화방안이 무엇이냐는 기자의 질문에, 문 예비후보는“동부지역에는 68만의 도시의 규모에 비해 도서관이 없다.”면서“도서관과 문화시설, 체육시설과 함께 공원시설까지 갖추면 최상의 공공시설이 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시민의 의결을 들어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문 후보에 대해 얽힌 각종 의혹에 대해 대부분 해소됐다.

 

문 후보의 식품위생법위반과 관련해,“21년 전 이야기”라면서“어둡고, 힘들었던 과거로 안타깝고 불행하고 부끄러운 일”이라며“오점이라 생각한다. 하지만 도덕적으로 문제 있는 내용은 아니고, 이것과 관련해 당에서의 검증을 통과했고 문제가 없다.”고 밝혔다.

 

당 이적과 관련해 문 예비후보는“지난1995년 민주당 입당했고, 2017년까지 민주당 당원이었다.”면서“지난 2015년 국민의당 입당 2017년 10월에 탈당했다.“고 밝혔다.

 

또 그는 문재인 대통령지지와 관련해“2012년 국민의 당과 민주당 소속으로 문재인대통령을 지지했다.“고 덧붙였다.

 

산업단지 조성 공약에 대해 기자는 “조성만 해도 4~5년이 걸릴 텐데 임기 내에 가능한지”에 대해 문 예비후보는“4년~5년의 물리적 시간보다는 입지가 선정이 되면 2~3년이 걸린다.”며“70만평 규모의 단지를 조성할 사업자가 있다. 특혜를 주지 않고 공정하게 한다면 3년 안에 조성이 가능하다.”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강조했다.

 

문 예비후보의 형제들이 운영하는 세창이앤텍의 소각장 건립과 관련해 주민과의 마찰이 있는 것에 대해 문 예비후보는“5개마을 중 4개 마을과 합의가 됐고, 1개 마을과는 안돼 협의중에 있다.”며 “세창의 지분은 15%“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문 예비후보는 공약사항도 발표했다. 문 예비후보는 당선이 된다면 천안을 안전하고 건강한 문화도시로 만들고 시민의 건강과 문화 활동을 지원키 위한 투자를 늘리겠다고 약속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동부지역에 △반도체, 디스플레이, 소재 부품장비 상업단지 조성,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노후 공간 재생을 위한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정책과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원을 공약했다.

 

또 그는 △천안터미널과 역세권에 청소년 아르떼 거리 조성해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권 활성화 추진 △동부지역에 역사문화지원 특화지역 구축해 독립운동정신 계승, 관광사업 활성화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고충해소를 위한 지역화폐 규모 대폭 확대, △수도권전철 독림기념관 경유와 병천연결, 중부 동서횡단철도 건설 추진 등을 공약했다.

 

마지막으로 문 예비후보는“부끄럽지 않게 정치하겠다.”며“4.15총선 반드시 승리해 지지자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