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식재료 꾸러미·쿠폰’지원

생산자 및 급식공급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 활용

신부경 | 기사입력 2020/05/20 [11:42]

의왕시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식재료 꾸러미·쿠폰’지원

생산자 및 급식공급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 활용

신부경 | 입력 : 2020/05/20 [11:42]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상품권을 각 학생의 가정에 지급한다.


 [신부경 기자] 의왕시(시장 김상돈)가 학생 1인당 10만원 상당의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와 모바일상품권을 각 학생의 가정에 지급한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 사업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급식이 중단되면서 어려움을 겪는 친환경 농가, 생산자 및 급식공급 업체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미사용 학교급식 예산을 활용해 가정마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를 무상 제공하는 사업이다.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는 각 유치원, 초·중·고교의 학교운영위원회로부터 신청을 받아 오는 25일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꾸러미는 친환경 농산물과 국산 오징어, 무항생제 돼지고기, 무농약쌀 등 엄선된 고품질의 건강 식재료를 혼합해 3종류로 구성되며, 각 학교가 3종류 중에 1종을 선택하게 된다.

 

의왕시·도교육청·경기도청이 함께하는 이번 사업은 학생 1인당 5만원 상당의 꾸러미와 농협몰에서 이용 가능한‘식재료 구매 모바일쿠폰(포인트)’5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모바일상품권은 학부모가 농협몰을 통해 쌀, 고기, 수산물과 가공식품 등 식재료를 기호에 맞게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식재료 이외의 구매는 제한된다.

 

김상돈 시장은 “친환경 식재료 꾸러미가 학생들을 둔 각 가정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시에서는 이번 사업으로 친환경 농가, 생산자, 급식업체들에도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