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대학기관 평가인증 결과 ‘All Pass’ 인증자격 유지 획득"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 유지

김헌규 | 기사입력 2020/09/02 [11:14]

순천향대,"대학기관 평가인증 결과 ‘All Pass’ 인증자격 유지 획득"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 유지

김헌규 | 입력 : 2020/09/02 [11:14]

 

▲ 순천향대학교는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 평가에서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사진 순천향대 전경)  © 김헌규

 

순천향대학교(총장 서교일)는 최근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 한국대학평가원에서 시행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 모니터링 평가에서 ‘인증자격 유지’ 결과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대학 관계자는 대학이념 및 경영 등 5개 평가영역을 충족(All Pass)해, 오는 2022년 12월까지 대학기관평가 인증자격이 유지된다고 설명했다.

 

대학기관평가인증대학 인증자격모니터링은 대학이 지속적으로 인증자격 기준을 유지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한 평가제도로써 재정 및 학생충원 관련 핵심지표인 6개 필수평가준거와

 

대학이념 및 경영, 교육, 교직원, 교육시설 및 학생지원, 대학성과 및 사회적 책무 등 대학 운영과 관련된 30개 평가 준거를 모두 충족해야 인증자격을 유지할 수 있다.

 

또, 이와 관련된 ‘대학기관평가인증제’는 대학 교육의 질 보장, 사회적 책무와 국제적 통용성 확보 등을 위해 도입된 제도로 교육의 질 개선, 대학교육에 대한 사회적 공신력 및 재정지원을 위한 객관적 정보 확보와 함께, 정부의 행·재정 지원사업과의 연계에 활용된다.

 

서교일 총장은 “지난 2017년 기관평가에서 인증을 획득한 뒤 최근에 시행한 인증자격 모니터링에서도 인증자격 유지를 획득하게 됐다”라며 “금번 모니터링을 통해 우리 대학이 구현하고자 하는 교육의 질을 보증할 수 있는 요건 충족은 물론 지속적인 교육의 질 개선을 위한 대학의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