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 스마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온라인 아이디어 포럼’ 개최

의료기기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의료현장 접목 방안 논의

문학모 | 기사입력 2020/09/08 [08:04]

경기도, 스마트 의료기기 개발을 위한 ‘온라인 아이디어 포럼’ 개최

의료기기에 대한 아이디어 공유, 의료현장 접목 방안 논의

문학모 | 입력 : 2020/09/08 [08:04]

 의료인, 기업가 등 포럼 참여 희망자 온라인 사전 접수 중

 

 [문학모 기자] 경기도가 오는 16일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의료기기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온라인 포럼을 개최한다.

 

‘스마트 의료기기 & 인공지능(AI)’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은 의료기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거나 관심이 있는 의료인, 기업가 등이 화상으로 참여해 다양한 생각을 공유하고 이를 의료현장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당초 대면 포럼으로 계획됐으나 사회적 거리두기를 고려해 온라인 방식인 웨비나(Web- Seminar)로 변경 진행한다.

 

포럼 현장에서는 별도의 채팅창을 통해 질의응답 등 참여자들 간의 양방향 실시간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이호영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정보화실장과 길영준 ㈜HUINNO 대표의 스마트 의료기기에 대한 발표도 예정돼 있다.

 

포럼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사전 신청만 하면 등록이 가능하다.

 

9월 15일 오후 6시까지 https://event-us.kr/snubh/event/21976로 접속해 신청하면 된다.

 

한편 경기도는 의료산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업무협약을 맺고 올해부터 ‘의료협력 정기포럼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도는 의료산업 분야 전문가와의 자문을 희망하는 도내 의료산업체를 공개 모집해 9곳을 선정, 멘토링 사업을 진행 중이다.

 

선정된 기업은 의료인, 인·허가, 투자자 등 해당분야 전문가와 총 4회 1:1 멘토링을 지원받을 수 있다. 

 

현재까지 온라인 멘토링이 2회 진행됐으며 이번 달과 11월에 멘토링 2회를 추가 실시한다. 대면, 비대면 등 방식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결정된다. 

 

총 2회 멘토링에 참여한 A기업 대표는 “의료인들과 만날 기회가 없어 연구 개발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비대면으로나마 소통하며 전문적인 상담을 받고 기업의 가치와 신뢰도를 높일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김재훈 경기도 보건건강국장은 “경기도는 이와 같은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의료산업체와 병원 간 연계 환경을 조성하고, 산업체가 제품을 의료 현장에 맞게 개발하고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