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호서대, 2021 교수학습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김헌규 | 기사입력 2021/11/19 [14:54]

호서대, 2021 교수학습센터 성과공유회 개최

김헌규 | 입력 : 2021/11/19 [14:54]

  © 김헌규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교육혁신처 교수학습센터 주최로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2021학년도 교수학습센터(CTL) 성과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1학년도에 운영한 교수법 및 학습법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우수 성과를 교내구성원에 공유·확산하고자 개최되었으며, 호서대 학생들과 교직원 등 다수의 교내 구성원이 참가한 가운데 △교수법 성과공유 △학습법 성과공유 △스페셜 학습지원 프로그램 등 총 3개 세션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특히, 금년도 성과공유회는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학 교육의 대안 모델과 학생 소통 강화를 위한 다양한 교수법 및 학습법 프로그램 성과 사례를 구성원들과 공유한 뜻깊은 자리였다.

 

‘교수법 성과공유’에서는 수업 개선을 위한 환류 체계 및 수업개선 활동을 지원하는 우수프로그램을 소개함으로써 좋은 수업을 고민하는 교수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교육과 교수역량 강화를 위한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였다. ‘학습법 성과공유’에서는 10여 개의 학습지원 프로그램 참여 학생들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기초학습역량, 소통능력, 자기주도 학습전략, 전공 및 실무역량 등 학습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대한 재학생들의 참여 동기를 극대화했다.

 

‘스페셜 학습지원 프로그램’에서는 자기주도학습역량 지원의 일환으로 교수자와 재학생들이 함께하는 특별한 시간으로 학생요구기반 맞춤형 학습법 컨설팅을 실시간 운영하였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한 시간 관리 전략을 주제로 학습법특강·워크숍을 개최했다.

 

성소연 교수학습센터장은 “1년 동안 교수법 및 학습법 프로그램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성과공유회는 다양한 교수·학습지원 프로그램에서 도출된 유의미한 결과를 공유·확산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프로그램 참여 동기를 고취하고, 수업 개선에 대한 교수자의 관심 증진에 이바지하는 소중한 자리였다. 앞으로 교수·학습 분야의 혁신적 시도를 통해 우리 대학 교육의 질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수학습센터에서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