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순천향대 충남금연지원센터,'2021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수상

김헌규 | 기사입력 2022/06/13 [17:49]

순천향대 충남금연지원센터,'2021년 보건복지부 장관상'수상

김헌규 | 입력 : 2022/06/13 [17:49]

  © 순천향대 전경(사진) 김헌규



순천향대(총장 김승우) 산학협력단이 운영하는 충남금연지원센터(센터장 이성수)가 지난 10일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21년 지역금연지원센터 금연사업 성과대회’에서 최우수상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지역금연지원센터는 금연에 성공하기 어려운 중증·고도 흡연자, 반복 재흡연자, 흡연 취약계층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금연지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금연 시도와 실천율을 높여 국민 건강수명 향상에 이바지하고자 전국에 17개소가 운영 중이다.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전국의 지역금연지원센터 중 지역사회 금연사업을 우수하게 수행해 금연문화 확산에 기여한 우수기관 4개소를 선정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금연사업 우수사례를 소개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충남금연지원센터(순천향대 산학협력단)는 중증·고도 흡연자를 위한 4박 5일 ‘전문치료형 금연 캠프’를 운영하고 위기 청소년, 장애인, 중·소규모 사업장 근로자 등 금연 사각지대의 흡연 취약계층을 위해 ‘찾아가는 금연지원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지역사회의 금연 환경 조성과 흡연율 감소를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병원 입원환자 중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상담과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충남도청, 시·군 보건소, 교육청,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금연 활동 관계기관과 협력해 지역 금연사업 네트워크를 구성, 이를 중심으로 금연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이성수 충남금연지원센터장(예방의학교실 교수)은 “센터는 충남 금연사업 거버넌스를 구축해 지역 간 금연사업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라며 “전국 17개 지역금연지원센터가 추구하는 공통적인 사업목적 이외에도 충청남도와 각급 지자체, 그리고 시민들이 요구하는 흡연 관련 지역 이슈 해결과 지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충남금연지원센터의 금연지원 서비스는 모두 무료로 운영되고 있으며, 금연지원 서비스를 받고자 하는 지역민은 ☎041-577-9030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2021년 지역금연지원센터 성과대회’에서 이성수 충남금연지원센터장(순천향대 예방의학교실 교수, 사진 오른쪽)이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조신행 보건복지부 건강증진과장(사진 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