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군포시, 독거 남성 어르신 대상 요리 교육

산본보건지소 주관 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 운영

신부경 | 기사입력 2019/05/29 [11:20]

군포시, 독거 남성 어르신 대상 요리 교육

산본보건지소 주관 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 운영

신부경 | 입력 : 2019/05/29 [11:20]

▲  군포시‘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 운영


[신부경 기자] 군포시(시장 한대희)가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독거 남성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을 운영해 의료․생활 복지를 동시에 실현하고 있다.
 
시에 의하면 산본보건지소는 건강관리에 어려움이 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방문건강관리사업을 시행하고 있는데, 서비스 대상 중 상대적으로 영양 섭취를 위한 식품 조리에 취약한 65세 이상 독거 남성 어르신들에게 요리교실 참여 기회도 제공하는 것이다.
 
때문에 ‘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에서는 참여자들이 평소 가정에서 쉽게 해서 먹을 수 있는 반찬과 국 종류의 요리 실습이 주로 이뤄진다고 산본보건지소는 밝혔다.

 

또 요리교실 참여자들이 수업 이후 집에서 직접 배운 요리를 한번 해 볼 수 있도록 재료도 나눠줘 사업 효과를 높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식식(食食)한 슈퍼맨 요리교실’은 지난 2016년 처음 시작돼 매년 3월부터 11월까지 한 달에 한번(매월 둘째 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되며, 참여자는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하고 있다.
 
김미경 군포시보건소장은 “독거 어르신 대부분은 외로움과 함께 영양관리에 어려움을 겪어 정신적․신체적 돌봄이 필요한데, 요리교실은 이런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된다”며 “시는 건강 취약계층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개발․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의 방문건강관리 사업 등 관련 정보는 전화(031-390-893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