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천안서북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연중운영

학생들에게 소방관련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기회 제공

김헌규 | 기사입력 2019/06/11 [10:16]

천안서북소방서,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연중운영

학생들에게 소방관련 진로탐색 및 직업체험 기회 제공

김헌규 | 입력 : 2019/06/11 [10:16]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 참가 학생들

 

 천안서북소방서(서장 노종복)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화재진압, 인명구조, 응급처치 등 직업체험을 통해 소방관 업무에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자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소방서 견학 또는 학교 방문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의식 함양ㆍ진로 설계를 지원하고 학생들이 자신에게 알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6월 현재까지 관내 4개의 중학교 360여명 학생들이 교육을 받았다.

 

주요내용은 소방공무원 직업 이해 및 비전 소개 ▲소방공무원 채용과정 소개 ▲화재진압·인명구조·응급처치 등 직업체험 ▲평소 화재에 대한 경각심 등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소·소·심 교육 ▲화재·구조·구급 현장에 대한 체험담 및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돼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 “자라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방공무원 직업체험교실을 운영해 미래의 꿈나무들인 학생들의 진로 탐색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미래소방관 직업체험교실은 천안시 서북구 중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교육일정 협의와 문의 사항은 천안서북소방서 화재대책과 예방교육팀(☎041-360-0261)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