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공간 마련

문학모 | 기사입력 2019/06/18 [11:47]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개소

청년들의 안정적인 창업공간 마련

문학모 | 입력 : 2019/06/18 [11:47]

▲  지난17일 시설개선공사를 완료하고 개소한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

 

[문학모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7일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시설개선공사를 완료하고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하여 김재균 도의원, 김방 국제대학교 총장, 청년예비창업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개소식 후에는 입주하고 있는 청년 기업을 일일이 방문하여 청년창업자들의 사업아이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제품 제작비 지원 등 건의사항은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평택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2018년 6월 행정안전부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됐고, 시에서는 민간위탁기관 선정 공모에 참여한 관내 3개 대학을 대상으로 적격자 심사위원회를 통해 2018년 11월 국제대를 수탁자로 선정했고, 국제대학교 컨벤션센터 2층에(314㎡ 규모)에 10개의 창업공간과 행정실, 회의실로 조성했다.

 

현재 창업 공간 10개소 중 8개소에 청년창업자가 입주하고 있으며, 추가로 2개소에 입주할 청년창업자를 모집할 예정으로, 입주기업에는 창업 공간 무상제공과 비즈니스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는 있지만, 사업 공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었던 청년창업자들이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중요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