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안양시 관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청소 봉사활동

이불, 식기 등 생활용품까지 지원해

신부경 | 기사입력 2019/07/05 [10:40]

안양시 관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청소 봉사활동

이불, 식기 등 생활용품까지 지원해

신부경 | 입력 : 2019/07/05 [10:40]

▲     봉사활동중인 관양1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


[신부경 기자]안양시 관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웅주)는 이달 초 저장강박증을 겪는 한 지역주민 가정을 방문해 집안에 쌓여있는 쓰레기를 처리하는 대청소 봉사활동을 벌였다고 5일 밝혔다.

 

 대상자 A씨는 홀로 생활하는 은둔형 장애 단독가구로, 유일한 가족인 어머니는 치매로 요양원에 입소 중에 있는 상황이었다. 우울증과 저장강박증으로 인해 물품을 버리지 못하고 집안과 복도에 쌓아놓았다.

 

쓰레기와 방치된 음식이 심한 악취를 발생시켜 본인의 건강과 위생에 악영향을 끼칠 뿐만 아니라 주민들의 불편도 유발하고 있었다.

 

 다가올 무더위에 적치된 폐품과 쓰레기로 위생이 우려됨에 따라  협의체 위원들이 나서서 대청소를 실시했다.

 

또한 관양1동의 특화사업인 ‘취약계층 바로바로 감동드림’을 통해 이불, 식기 등 생활용품까지 지원해 A씨의 집안을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었다.

 

 정리가 끝난 후 A씨는 “혼자서 청소하는 일이 쉽지 않았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환해진 환경을 지원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서영섭 관양1동장은 “항상 지역에 어려운 일이 있으면 먼저 나서서 아낌없이 지원해주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무더위에 위생관리가 우려되었던 이웃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