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IWPG 인천지부, 초복 맞아 백운경로당 삼계 닭죽 나눔 봉사

부평구지회 백운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한 초복 맞이 ‘삼계 닭죽으로 평화를 나눠요'

허윤제 | 기사입력 2019/07/11 [15:56]

IWPG 인천지부, 초복 맞아 백운경로당 삼계 닭죽 나눔 봉사

부평구지회 백운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한 초복 맞이 ‘삼계 닭죽으로 평화를 나눠요'

허윤제 | 입력 : 2019/07/11 [15:56]

▲ (사)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인천지부가 10일 초복을 맞아 부평구지회 백운경로당에서 삼계 닭죽 나눔 봉사를 하고 있다.     © 허윤제

 

[허윤제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인천지부(IWPG, 지부장 임미숙)는 10일 초복을 맞아 부평구지회 백운경로당에서 관내 30여 명의 어르신들에게 여름 보양식으로 삼계 닭죽을 제공했다.

 

이번 나눔 봉사활동을 통해 임미숙 지부장은 “현재 우리가 누리는 평화로운 삶은 과거 어르신들의 희생과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인 것 같다”며 “전쟁의 아픔을 이겨내고 후손들에게 좋은 것을 물려주고자 노력했던 어르신들의 마음을 닮아 평화의 마음을 나누는 봉사활동을 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백운경로당 하행구 회장은 “그동안 경로당에 일시적인 봉사들이 있긴 했지만, 지속적인 활동들이 없어 아쉬움이 많았다” 앞으로 “IWPG에서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해준다니 더없이 고맙고 기쁘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IWPG 인천지부는 앞으로 백운경로당의 어르신들의 건강을 챙겨드리고자 매월 10일 점심식사 자원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 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